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통해 신용개선을 도와 제도권 금융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

사이트 가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월 1회 최대 6개월 동안 금융전문 컨설턴트가 유선 또는 채팅을 통해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제공(신용리포트 제공, 신용·부채관리 방법 안내 및 관련 콘텐츠 제공 등)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정책 서민금융상품(햇살론17, 햇살론유스, 근로자햇살론, 미소금융 등) 이용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 또는 정부, 지자체, 관계기관 등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원하기로 정한 취약계층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ㅇ (온라인 신청) 수요자가 직접 진흥원의 맞춤대출서비스 홈페이지(https://loan.kinfa.or.kr/customer/conservice.ke)에서 신청

    ㅇ (전화상담) 1397서민금융콜센터 유선 신청
  • 접수기관

    서민금융통합콜센터 / 연락처 1397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서비스 모아보기

운영 누리집 (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