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4대 사회보험료 납부확인서

납부확인서, 완납증명서 발급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사이트 가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내용

    ○ 증명서 발급 신청
     - 납부하신 보험료 확인서를 온라인을 통하여 편리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이는 국민건강보험의 본사 및 지사에서 발급받은 확인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 개인
     - 발급 대상: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연금보험료 완납(납부)증명서
     - 발급 방법: 직접 출력 및 Fax 발송

    ○ 사업장
     - 발급 대상: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고용 산재 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연금보험료 완납(납부)증명서, 고용 산재 보험료 완납증명서, 4대 사회보험료 완납 증명서, 합산 보험료 납부확인서
     - 발급 방법: 직접 출력(Fax 발송 불가)

    ○ 개인 정보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여 관련 정보가 악용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를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 타인 명의도용과 같은 부정한 방법에 의하여 개인 정보를 침해 또는 누설하는 경우 관련 법에 의해 처벌을 받습니다.

    ○ 업무시간 후에는 전산점검 등으로 출력이 안 될 수도 있으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민원실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한 개인 및 사업장 회원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인터넷으로 발급한 증명서의 진위 확인은 증명서 발급확인 메뉴에서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또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http://si4n.nhis.or.kr/jpza/JpZaa00101.do) 접속 공동인증서 로그인

    ○ 증명서 발급 신청 선택

    ○ 발급하고자 하는 증명서 종류, 기간(납부확인서일 경우) 선택 후 발급
  • 접수기관

    징수부 또는 자격징수부 / 연락처 1577-1000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