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 브랜드 경영체의 규모화, 내실화,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 축산물 생산 및 유통을 선도할 핵심주체로 육성하고, 브랜드 축산물 판매시설을 지원하여 브랜드육 판매 확보 및 판로 확대
축산계열화 전문 경영체 중심의 생산, 가공, 유통의 일관 경영으로 양축 농가는 생산에만 전념토록 함으로써 생산비 절감과 품질 향상 등 안정적인 축산경영 도모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지원형태
현금(융자)
지원내용
○ 브랜드 운영지원 : 생산지원 자금, 브랜드 운영자금
○ 브랜드 판매시설 : 식육판매 점포(겸업 음식점 포함) 신규 건축, 기존 건물의 매입, 건물 임차료, 업소 시설 등
○ 가축 계열화 : 계열화에 필요한 생산 기반, 가공시설, 유통시설·장비, 계열화 시스템, 사육비 등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지원대상
○ 브랜드 운영지원 : 축산물 브랜드 추진 경영체(농·축협,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
○ 브랜드 판매시설 : 브랜드 경영체 중 직영 판매장이나 가맹점을 설치하고자 하는 경영체(음식점 겸업 포함)
○ 가축 계열화 : 닭(육계, 산란계), 오리, 염소를 대상으로 완전, 부분 계열화 및 조합형 계열화 등의 다양한 형태의 계열화 사업(전년도 사업 실적 및 향후 사업 계획 등을 평가하여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