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공공기관

학점은행제 상담 서비스

학점은행제 이용자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상담 지원 서비스 제공

주요내용

  • 신청기간 상시신청
  • 전화문의 학습자 콜센터 (1600-0400),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 학점은행 홈페이지
    · 학점은행(www.cb.or.kr) 온라인 상담실을 통한 온라인 상담 신청
    · 온라인 학습설계를 통한 학습상황 진단
    · 신문고를 통한 공익제보/건의/문의/제도개선 요청

    ○ 기타
    - 콜센터(1600-0400)를 통한 실시간 상담
  • 지원형태 기타(상담)

지원대상

지원대상
학점은행제를 이용하고자 하거나, 이용하고 있는 모든 국민
		                                    

지원내용

지원내용
○ 학점은행제를 이용 중이거나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 전화상담, 학습설계 서비스 운영

○ 학점은행제 제도 및 제도 이용 중에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질의 응답을 할 수 있는 학습자 콜센터(1600-0400) 및 온라인 상담실 운영

○ 학점은행제 제도 이용의 진행사항을 점검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설계 제공

○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 및 제도에 대한 공익제보/건의/문의/제도개선을 요청할 수 있는 온라인 신문고 운영
	                                    

신청방법

신청기간
상시신청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 학점은행 홈페이지
  · 학점은행(www.cb.or.kr) 온라인 상담실을 통한 온라인 상담 신청 
  · 온라인 학습설계를 통한 학습상황 진단
  · 신문고를 통한 공익제보/건의/문의/제도개선 요청

○ 기타
 - 콜센터(1600-0400)를 통한 실시간 상담
	                                    	

접수/문의

접수기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문의처
학습자 콜센터 (☎1600-0400)
홈페이지 URL
소관기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최종수정일 2024.04.25.
맞춤안내
서비스 접속 지연 안내

맞춤안내 서비스 접속 지연 안내

현재 서비스 이용에 지연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중단일시

00. 00. 00.(수) 부터 조치완료시 까지

안내

관심 서비스에 저장 되었습니다.
관심 서비스 목록으로 이동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