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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의료분쟁 조정 및 중재

주요내용

  • 신청기간 상시신청
  • 전화문의 상담접수팀 (1670-2545),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 www.k-medi.or.kr 본인인증 후 세부내용 작성, 제출

    ○ 방문 신청
    -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서울본원:서울역, 부산지원: 부산 시청역 소재) 방문하여 세부내용 작성, 제출

    ○ 기타
    - 팩스신청 : 02-6210-0099
    - 우편신청 : 서울시 중구 후암로 110(남대문로 5가) 서울시시타워빌딩(18층)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상담접수팀
    - 전화상담 : 1670-2545(대표번호)

    ○ 신청서식
    - "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 등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별지 서식 제1호에 따른 조정 신청서
  • 접수기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 지원형태 기타(상담)

지원대상

지원대상
○ 법 시행일(2012.4.9.) 이후에 발생한 의료사고 당사자
 - 환자, 보건의료인 또는 보건의료기관 개설자 등
		                                    

지원내용

지원내용
○ 의료사고로 인한 피해를 신속, 공정하게 구제하고 보건의료인의 안정적인 진료환경 조성에 기여

○ 지원내용: 의료사고로 인한 피해를 신속,공정하게 구제하기 위해 의료 및 법률 분야 전문가에 의한 정보제공 및 조정중재 서비스 제공

○ 지원대상: 의료분쟁의 당사자 또는 그 대리인으로서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한 자 
 - 소송 및 소비자분쟁 조정제도와 중복 불가(동일한 분쟁사항에 대해 법원에 소송을 제기한 경우,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 조정을 신청한 경우에는 조정신청을 각하함)
	                                    

신청방법

신청기간
상시신청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 www.k-medi.or.kr 본인인증 후 세부내용 작성, 제출

○ 방문 신청
 -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서울본원:서울역, 부산지원: 부산 시청역 소재) 방문하여 세부내용 작성, 제출

○ 기타
 - 팩스신청 : 02-6210-0099
 - 우편신청 : 서울시 중구 후암로 110(남대문로 5가) 서울시시타워빌딩(18층)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상담접수팀
 - 전화상담 : 1670-2545(대표번호)

○ 신청서식 
 - "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 등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별지 서식 제1호에 따른 조정 신청서
	                                    	
제출서류
조정 신청서, 진료기록 사본 등
	                                    	

접수/문의

접수기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문의처
상담접수팀 (☎1670-2545)
홈페이지 URL
소관기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최종수정일 2024.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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