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대한적십자사 자원봉사 가입신청

대한적십자사 봉사원 가입 및 봉사 안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대한적십자사 봉사원에 가입하시면 적십자의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산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관리, 누적 시간에 따른 표창 및 각종 교육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적십자 봉사원이 되면?
     - 할머니와 단둘이 어렵게 사는 송이에게 영양 가득한 밑반찬을 만들어 직접 배달할 수 있습니다.
     - 재난구호 현장에 가장 먼저 달려가 실의에 빠진 이재민을 격려하고, 급식 봉사, 현장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 캄보디아에서 시집와 힘들지만 열심히 사는 썸낭씨와 북한을 탈출해 한국생활에 적응하고 있는 미현씨의 따뜻한 친정부모님이 되어 주실 수 있습니다.
     - 친구, 가족과 함께 직접 빵을 만들어 공부방 아이들에게 맛있는 간식으로 나눠줄 수 있습니다.
     - 같은 봉사회 소속 회원들과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어르신 잔치를 기획하고 즐거운 어울림의 자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추석, 설날 등의 명절에 힘든 상황에서도 씩씩하게 사는 영철이네 가족에게 백미와 부식 등의 구호물품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 혼자 사시는 김 씨 할머니를 정기적으로 찾아뵙고 아들, 딸처럼 보살펴 드릴 수 있습니다.
     - 자신이 가진 재능을 기부하여 병원에 입원한 환자들을 위한 음악회를 열거나, 저소득 아동들에게 미술을 가르치는 등 전문적인 봉사를 할 수 있습니다.
     -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보람도 느끼고, 봉사시간도 적립하여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 정부표창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봉사활동에 필요한 각종 교육과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등 생활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봉사원 가입신청
     - 가까운 지역의 대한적십자사 지사나 봉사관을 방문하여 담당자와 상담 후 봉사원 등록 신청서를 제출
     - 적십자 봉사활동에 필요한 기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예비교육 및 기본 교육이 수

    ○자원봉사 예비교육
     - 동영상 자료를 모두 시청하시면 예비교육이 이수되며, 이수 결과는 대한 적십자사의 자원봉사자 관리 시스템에 등록됩니다.

    ※ 로그인 후 이용 가능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대한적십자사 서비스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