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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받은 내역

  • 최종수정일2019.07.02
  • 소관기관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의료기관지원실 조사2부
국민의 알 권리 보장을 위한 방편의 일환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여 본인이 진료받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진료받은 내용 조회
     - 진료받은 내용은 최근 12개월분까지 조회 가능하며, 진료비 청구, 심사, 지급자료 구축에 일정 시간이 소요되므로 최근 진료받은 내용은 추후(약 2개월 후) 조회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청구되지 않은 진료받은 내용은 해당 병, 의원 및 약국에서 진료비 청구가 있을 경우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 일부 진료받은 내용은 개인 정보 보호 등의 이유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가까운 지사를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공공기관의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본 자료는 공공기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엄격히 개인의 비밀이 유지되어야 하며, 다른 업무의 증빙자료로 사용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공단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진료받은 내용을 확인하시고 병, 의원 및 약국에서 진료(조제)받은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신고 버튼을 이용하여 신고하여 주시면 신고한 내용을 확인하여 요양기관에서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진료비를 청구한 사실이 확인되어 환수가 이루어질 경우 신고자에게 신고포상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 부당청구 유형
     - 진료받은 사실이 없는데 진료기록 있는 경우
     - 실제 진료(투약)받은 날보다 진료(투약) 일수를 늘려서 청구
     -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항목이라 전액 본인 부담으로 진료한 건을 청구
    (예:점 제거, 라식, 보철, 피부관리, 비만, 보약 등)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국민건강보험 인터넷 회원 가입자 중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회원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신고 건에 대한 처리 결과는 신고 회신 내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미성년자 자녀의 진료받은 내용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에서 가족회원 신청 후 현재 화면에서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신청

    신청가능 사이트 가기
  • 문의처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상담 / 연락처 1577-1000
    ※ 해당 사이트로 이동 후, 보안설치로 로딩시간이 지연되거나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음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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