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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재심사 청구 신청

심사청구 결정에 대하여 불복하여 재심사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가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재심사 청구란?
    심사청구에 대한 결정에 불복이 있는 자가 그 결정통지를 받은 날부터 90일 이내에 국민연금 재심사위원회(보건복지부)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행정구역 절차를 말합니다.
    * 공단 홈페이지 전자 민원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재심사 청구는 개인의 경우 본인, 법인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통해 가능하며 대리 신청은 불가합니다.

    ○ 심사청구 결정에 대한 불복
     가. 재심사 청구
     나. 행정소송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공인인증 로그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재심사 청구 처리 흐름
    재심사 청구 신청 - 청구 접수 및 검토 - 국민연금 재심사위원회 심사 - 심사 결정서 통지 - 심사 결과 수령
  • 접수기관

    고객지원실 고객권리보호부 / 연락처 063-713-5553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