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심사 청구란? 심사청구에 대한 결정에 불복이 있는 자가 그 결정통지를 받은 날부터 90일 이내에 국민연금 재심사위원회(보건복지부)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행정구역 절차를 말합니다. * 공단 홈페이지 전자 민원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재심사 청구는 개인의 경우 본인, 법인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통해 가능하며 대리 신청은 불가합니다.
○ 심사청구 결정에 대한 불복 가. 재심사 청구 나. 행정소송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절차/방법
○ 공인인증 로그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재심사 청구 처리 흐름 재심사 청구 신청 - 청구 접수 및 검토 - 국민연금 재심사위원회 심사 - 심사 결정서 통지 - 심사 결과 수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