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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거래 소비자 포털

국제거래(해외 직구, 역직구 등)에 필요한 소비자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소비자 불만을 모니터링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이트 가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국제거래 관련 소비자 불만 제기
    - 해외 직접 구매 및 구매대행, 배송대행 등과 관련한 소비자 불만 문의

    ○ 국제거래 피해사례
    - 피해사례, 상담사례, 조정 사례 등의 정보제공

    ○ 국제거래 정보
    - 소비자 유의 사항, 피해 예방 정보, 해외 리콜 정보, 유관기관 동향, 통계자료 등의 정보제공

    ○ 관세ㆍ통관정보
    - 관세, 환율, 통관 등에 대한 정보제공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국제거래 소비자 불만 제기
     - 상담신청 대상 : 해외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용역)을 소비생활을 위하여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소비자 불만 및 피해
     - 신청방법 :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crossborder@kca.go.kr) 내 '상담신청' 메뉴 활용
      
     *국내 구매대행업자 또는 배송대행업자와 발생한 분쟁은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신청
  • 접수기관

    시장조사국 / 연락처 043-880-5622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