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 Home
  • 민원서비스
  • 렛츠런 문화 공감센터 소개 및 지역민 문화 서비스 현황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렛츠런 문화 공감센터 소개 및 지역민 문화 서비스 현황

렛츠런 문화 공감센터 방문 고객들에게 기관 소개 및 강좌 현황 안내

사이트 가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Lets Run CCC 소개
     - LetsRun CCC는 시간적, 지리적 제약으로 경마공원 이용이 용이하지 못한 다수의 경마팬을 위해 수도권 23개소·지방 7개소 등 총 30개소의 LetsRun CCC.(문화 공감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LetsRun CCC는 경마일(금, 토, 일)은 경마팬의 레저공간으로 활용되지만, 비경 마일(월~목)은 문화 공감센터 및 회의공간으로 지역주민에게 개방됩니다. 나아가 각 LetsRun CCC.(문화 공감센터)마다 연간 수천만 원에 달하는 금액을 지역주민 및 단체에 기부하며, 직원과 회원이 함께 지역사회의 불우이웃을 위하여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설치 목적
     - 경마공원 외의 일정 건물에 마권발매 및 경마 중계시설을 설치, 경마공원의 경마를 중계하여 마권발매 및 환급업무를 실시하는 장소로서 한국마사회법 시행령 제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조에 근거하여 경마공원 이용이 불편한 원거리 경마팬에게 경마 이용 편의를 도모하고, 지역주민에게 레저 이용 기회를 증대시켜, 경마 대중화를 촉진코자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 사회적 역할
     - 레저세 납부로 지방자치단체 재정에 기여하게 됩니다. 
     - LetsRun CCC.(문화 공감센터) 운영에 필요한 인력을 현지인으로 우선 채용하므로 지역 고용증대에 도움이 됩니다. 
     - 다수 고객이 이용함에 따라 주변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 경마가 없는 날에는 LetsRun CCC.(문화 공감센터)를 지역주민의 레저·문화공간으로 무료 개방합니다.
     - 경마 시행을 통한 수익금 중 일정액을 지역사회에 기부함으로써 LetsRun CCC. 인근 불우이웃의 생활 안정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 LetsRun CCC.(문화 공감센터)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봉사활동 및 지역 행사지원을 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기반 조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강좌 이용 안내
     - 회원가입 및 탈퇴
      · 회원가입 시 입회비 및 연회비는 없으며, 입회는 성별, 연령의 제한이 없으며 한번 입회하시면 전국 문화 공감센터 이용 시 동일한 자격이 부여됩니다.
      · 입회 신청은 만 19세 이상 성인에 한해 가능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하며, 동의 시 가족회원으로 등록됩니다. 가족회원으로 등록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문화 공감센터를 방문하셔서 신규 입회 절차에 따라 소정의 입회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강좌 접수를 하시거나, 인터넷 홈페이지 회원가입 메뉴의 신규 입회 절차에 따라 등록하시면 문화 공감센터 회원이 되십니다. 
     - 강좌 신청
      · 문화 공감센터는 1년 4학기로 운영됩니다.
      · 매 학기 개강은 1월, 4월, 7월, 10월에 시작되며, 강좌 신청은 개강 전월인 12월, 3월, 6월, 9월에 시작됩니다. 
      · 각 강좌는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합니다.
      · 강좌 신청은 개강 후 2주까지 가능합니다. 
      · 정규강좌는 주 1회, 3개월(11~12회)를 기본으로 진행되며, 법정 공휴일은 휴강합니다.
      · 경마일(금, 토, 일) 및 법정공휴일에는 강좌 안내 및 강좌 접수, 취소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수강료는 여신 전문금융업법상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며,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 강좌 진행에 필요한 재료비 및 교재비는 개인이 부담하며, 별도의 표시가 없는 한 수강료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수강료 외에 비용은 문화 공감센터에서 수납하지 않습니다.
      · 중도 수강인 경우에도 수강료는 전액 납부하셔야 합니다.
     - 인터넷 예약 및 결제
      · 인터넷 예약은 수강료 납부가 이루어져야 강좌 신청이 완료되며, 월, 화, 수 인터넷 예약자는 목요일까지, 목, 금, 토, 일 예약자는 차주 화요일까지 해당 지사를 방문하시어 수강료를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예약 후 지정된 기한 내 수강료 미납부시 자동 취소됩니다. 
      · 인터넷 예약 시작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마감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Lets Run CCC 근처의 지역주민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문화 공감센터 직접 방문 혹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을 원하는 강좌를 인터넷으로 예약 및 결제
  • 구비서류

    제출서류가 없음
  • 접수기관

    지사운영지원부 / 연락처 02-509-2192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 소관기관

    한국마사회
  • 최종수정일

    2021.02.27

한국마사회 서비스 모아보기

운영 누리집 (2)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