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복지 상담을 One-Call/ One-Stop으로 해결하기 위한 복지 전담 콜센터를 운영하여 적극적 복지 행정 구현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지원형태
정보제공
지원내용
○ 운영내용
▸ 운영기간 : 2017. 9. 12.(화) ~ 계속
▸ 운영시간 : 09:00~18:00(평일)
- 점심시간 : 콜백(상담가능시간 안내 및 연락처 메모기능)
- 근무시간 이후 응대 : ARS(상담가능시간 안내)
▸ 운영방식 : 전용 전화번호 운영 ☎ 031-8045-7979 (친구친구)
▸ 설치장소 및 상담원 : 복지정책과 內, 2명(사회복지직 공무원)
○ 지원내용
▸ 각종 복지사업(공공,민간)에 대해 사례별 전문상담 및 안내
- (소득보장) 국민기초생활, 자활, 의료급여, 긴급복지지원 등
- (복지서비스) 노인․장기요양․장애인․아동․보육․출산․여성, 바우처 등
- (기타) 희귀난치성 질환, 장사, 전세임대사업, 사각지대발굴 등
▸ 신규․변경된 복지사업 문자서비스 등으로 선제적 제공
▸ 위기가정 및 긴급수리 필요시 담당부서 연계하여 현장방문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