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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안심콜 서비스 신청(본인·대리인)

온라인의 IT 기술과 오프라인의 독거노인 노인돌보미, 소방서 등을 연계하여 독거노인에 대한 24시간×365일 안전 확인 및 응급 상황 발생 시 구조 및 구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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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서비스(의료) 
  • 지원내용

    ○ 독거노인 댁내에 화재, 가스, 활동 센서 및 응급호출기 등을 설치하여 응급상황에 상시 대응 및 안전 확인을 필요로 하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비주기적으로 안전 확인을 실시

    ○ 대상자의 안부 및 욕구 파악, 독거노인 응급안전돌보미 시스템의 점검 및 사용법 안내, 독거노인 응급안전시스템 이용 사례 교육

    ○ 실제 응급상황 여부 확인 및 사후관리 진행(필요시 인근에 있는 노인돌보미에게 방문하여 확인 요청 함)

    ○ 안전 확인시 부재중 등으로 미 확인 시 이웃(이장 등)을 활용한 안전 확인 조치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 지역 내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실제 홀로 사는 노인

    ○ 치매 또는 치매고 위험군

    ○ 노인 장기 요양서비스(재가) 및 방문보건서비스 이용자 등 건강 상태가 취약한 자

    ○ 지자체 업무 담당자의 승인 후 서비스 제공
     - 응급안전서비스는 보건복지 서비스 이용 여부와 무관하게 대상 선정 가능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방문, 우편, 전화 신청 가능
  • 구비서류

    응급안전서비스 신청서
  • 온라인신청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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