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의 행정편의 제고를 위해 취업 시 필요한 각종 증명서를 정부24에서 한 번에 신청하고, 일괄 제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지원내용
○ 취업서류 일괄제출 원스톱 서비스 제공 - 취업 시 취업기관에 제출할 필요가 있는 증빙서류를 정부24에서 한 번에 발급 - 발급받은 증빙서류를 전자문서지갑에 담아 취업기관에 일괄 제출 - 전자문서로 발급되지 않는 증빙서류는 각각 pdf 등 개별 파일로 올려 전자문서와 함께 일괄 제출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지원대상
○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대한민국 국민(성인)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신청기한
취업기관이 정한 증빙서류 접수 기간에 따름
절차/방법
○ 정부24 회원가입 후 취업서류 일괄제출 신청 - (1단계) 로그인 후 취업 전형 합격 여부 확인 - (2단계) 취업서류 일괄제출 신청 - (3단계) 인적정보 및 신청정보 전송
구비서류
정부24에서 주민등록표 초본,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대학 졸업/성적증명서, 장애인증명서, 병적증명서, 상훈 수여증명서 등 전자증명서로 발급이 가능한 증빙서류를 발급받고, 그 외 전자증명서 발급이 되지 않는 증빙서류는 각각 pdf 등 개별 파일을 올려 일괄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