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인천공항 한국전통문화센터

한국문화재재단에서는 인천국제공항을 통하여 입·출국하거나 환승하는 내·외국인에게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자는 취지로 제1터미널 면세구역 3층 한국전통문화센터(동·서·탑승동관) 및 제2터미널 면세구역 3층 한국전통문화센터(동·서관), 한국문화전시관(동관)에서 전통문화체험, 궁중생활 등 전통생활재현 프로그램(왕가의 산책), 공항 수문장 교대식 및 국악상설공연을 연중 무료로 운영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한국전통문화센터
     -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는 한국전통문화센터에서는 전통공예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전통국악공연 감상 및 전통문화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한국문화전시관
     - 여객들에게 환승시설 이용의 쾌적함과 더불어 공항에서 문화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국문화전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문화전시관에는 전통공예작품들을 비롯하여 우리의 전통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전통문화체험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 및 환승하는 관광객에게 한국 고유의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한국 전통생활 문화를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4년부터 운영해왔던 한국전통문화센터는 연간 10만 명의 외국인이 다녀간 공항 내 인기명소입니다. 한국의 한지, 복식, 놀이 등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왕가의 산책
     - 조선시대 왕실의 일상모습을 재현한 행사입니다. 조선시대 국왕 행차를 관람할 수 있으며, 왕가의 행렬 및 궁중복식, 의장물을 착용한 출연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공항 수문장 교대식
     - 공항 수문장 교대식은 현대적 의미의 국가관문인 인천공항을 수호하는 존재로서 절도있는 수문군의 모습에 아리랑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K-아리랑 퍼포먼스가 더해진 종합예술공연입니다.

    ○ 국악상설공연
     - 인천국제공항 한국전통문화센터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에게 우리나라 전통국악공연을 1년 내내 감상하실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며. 민속악, 퓨전음악 등의 실내악 위주의 공연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세시절 행사
     - 설, 추석 등 우리나라 전통 세시절의 의미를 내.외국인에게 알리는 행사를 진행합니다.행사 기간 중 음식나눔, 신명나는 공연 등의 행사가 출국장 내 위치한 전통문화센터 앞마당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전 국민 대상(인천국제공항을 통하여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객 대상)
    ※ 단, 외국인 전통문화체험은 외국 국적자에 한함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방문 및 유선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한국문화재재단 서비스 모아보기

운영 누리집 (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