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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및 신청

주택관리사 자격증 발급

주택관리사 자격증 발급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우편 처리기간 총 7일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없음
신청작성예시
구비서류 있음 (하단참조) 신청자격 누구나 신청 가능

신청하기

기본정보

  • 이 민원은 주택법 시행규칙 별지 제41호 서식 및 첨부서류를 포함하여 시, 도지사에게 주택관리사 자격증 발급신청서를 제출하여 해당 자격증을 발급받는 절차임

  • 본민원은 방문으로 어디서나민원처리 가 가능한 민원입니다.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주택관리사보 자격시험 합격증

        - 주택관리사보 자격시험 합격증서

        - 2.「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제73조제1항 각 호에 따른 다음 각 목의 실무경력 증명서류 가. 재직ㆍ경력증명서 1부 나. 근로소득증명원 1부 다. 국민연금ㆍ국민건강보험ㆍ고용보험 또는 산업재해보상보험의 가입증명서 1부

        - 3. 사진 3.5㎝×4.5㎝(3개월 이내의 촬영사진)

    참고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국토교통부  주택건설공급과
      •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

    • 최근 내용 변경일
      • 2019-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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