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민원신청 서비스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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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신청 서비스란

민원인이 원하는 공공기관(행정기관, 단위농협 등)을 방문하여 신청한 민원 발급물을 수령받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 접수, 창구접수(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신청), 전화접수(행정기관에 전화를 통해 민원 신청)를 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나 민원을 이용하시면, 직접 처리기관을 방문할 필요없이 가까운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학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대학을 찾아갈 필요없이,가까운 동주민센터에서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한 대학 찾아보기 이용가능한 농협 찾아보기

어디서나 민원신청 서비스란?

  1. 1. 어디서나민원 신청절차
    • - 민원인은 인터넷, 전화를 이용하거나 가까운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민원을 신청합니다. 이 때, 민원인은 본인이 발급물을 찾아갈 공공기관을 선택하게 됩니다.
    • - 접수기관은 민원인의 신청민원을 확인한 다음, 민원을 처리하는 기관(행정기관,대학)으로 신청서를 이송합니다.
    • - 처리기관은 민원을 처리한 다음, 발급물을 출력합니다. 발급물은 팩스를 통해, 교부기관(민원인이 발급물을 찾아가는 기관)으로 전달합니다.
    • - 민원인이 교부기관을 방문하여 민원수수료를 납부하면, 발급물을 수령받게 됩니다. 이 때, 교부기관은 발급물에 해당기관의 직인을 찍어, 민원인에게 교부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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