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국민연금 사업장 분리 적용 해지 신청

본점과 지점의 분리 적용을 해지할 때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이트 가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내용

    ○ 분리 적용
     - 사업경영이 일체인 하나의 사업장이 본점과 지점, 대리점 또는 출장소 등의 관계로 인해 2개 이상의 사업장으로 분리하여 사업장 성립을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수개의 사무소 또는 지점을 가진 사업장이나 대규모 사업장이 국민연금업무 수행을 신속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입니다.

    ○ 본점 사업장 관리번호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지점 사업장 현황이 표출됩니다. 해지 버튼을 클릭하면 분리 적용이 해지됩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사업장 고객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접수기관

    가입지원실 자격관리부 / 연락처 063-713-5689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