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8조 9,76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0%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14조 2,039억원으로 12.1%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5% 감소,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6%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4.8% 차지□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료품(20.9%), 여행 및 교통서비스(21.6%), 농축수산물(48.9%)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음·식료품(-11.7%), 여행 및 교통서비스(-8.0%) 등에서 감소□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0.8% 증가, 전문몰은 11.3%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7.2% 감소, 전문몰은 5.5% 감소□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2.6%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6.0%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6.5%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은 6.7% 감소
첨부파일1
2024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 보도자료.pdf
첨부파일2
2024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 보도자료(배포용).hwpx
첨부파일3
2024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 보도자료(배포용).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