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제주자치경찰단 청사 1
❏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공항사무소는 해외유학 경험이 있거나 외국어에 능통한 경찰관을 현장에 배치해 올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민원 106건을 해결하는 등 신뢰받는 경찰상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4월 14일 오전 10시경 중국 국적의 관광객 A씨가 자치경찰단 공항사무소에 방문해 한글로 쓴 쪽지를 경찰관들에게 건넸다.
❍ 쪽지에는 ‘공항에서 13일 저녁 11시 30분쯤 택시승강장에서 함덕(ㅇㅇㅇ호텔)로 오는 택시 탑승, 택시비 20,000원을 200,000원으로 결제(현금), 꼭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ㅜㅜ 감사합니다’라고 적혀있었다.
❍ 자세한 경위를 조사한 결과, 공항에서 함덕으로 가는 택시를 탑승했고 목적지에 도착하여 2만 원의 택시비를 지급했는데 나중에 확인해보니 20만 원을 지급한 사실을 알게 돼 자치경찰단 공항사무소를 찾아오게 됐다.
❍ 자치경찰단은 중국어 특채 경찰관의 통역으로 택시 탑승시간, 장소 등 전반적인 경위를 파악하여 최종적으로 택시운전자와 연락해 과다 지불된 금액을 관광객에게 돌려드렸다.
❏ 중국 국적의 관광객 B씨는 택시에 휴대전화를 두고 내린 사실을 출국시간이 임박한 상황에서 뒤늦게 알고 자치경찰단 공항사무소에 도움을 요청했다. 자치경찰단은 택시운전자와 연락을 통해 출국장 앞에서 휴대전화를 돌려줘 제 시간에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었다.
❏ 자치경찰단 강형숙 공항사무소팀장은 “외국인 여행객이 제주에서 좋은 기억을 갖고 돌아갈 수 있어 뿌듯하다”며 “올해도 도민과 관광객의 안전과 행복을 최우선 목표로 제주자치경찰단은 힘껏 뛰겠다”고 말했다.
문의처| 064-710-6308 / 경찰정책관
조회| 73
작성일| 2024-05-02 09:49:34
첨부파일 #1
240502_수시_자치경찰단_외국인관광객 민원 해결.hwp (863 KBytes)
바로보기
첨부파일 #2
첨부파일 #3
최신 기관 소식
기관별 서비스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