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개선 전 | 개선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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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중심으로 배점 구조 조정 | 기관 운영 중심의 평가지표??(기관 운영 관련 지표 비율?50%) | 서비스 과정 중심의 지표 배점 및 항목 구성??(서비스 제공 관련 지표 비율?66%로 상향) |
제공기관 관리·운영지표 축소 | 평가지표?초기 모델로 제공기관의?사업지침 이행여부 중심?평가 | 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성과 측정이 가능하도록?일부 지표 축소?및 가·감점 전환 |
질적 평가지표 도입 | 양적 평가지표로 서비스 제공 품질 평가의 어려움 | 서비스 품질관리 노력 등을 측정하기?위한 정성지표 추가 도입 |
분야 | 영역(지표 수) | 점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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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기관 운영 | 사업관리(2) | 12.0 |
인력관리(2) | 16.0 | |
B.?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4) | 24.0 |
서비스 품질 관리(6) | 32.0 | |
서비스 제공 결과(1) | 10.0 | |
C.?종합의견 | 종합의견(2) | 6.0 |
D.?가점 및 감점 | 가점(2) | 4.0 |
감점(3) | 7.0 | |
총 계 | 100.0(가감점 제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