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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및 신청

협동조합(연합회) 해산신고

협동조합(연합회) 해산신고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방문, 우편 처리기간 유형에 따라 다름( 하단 참조 )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협동조합(연합회) 해산신고서 (협동조합 기본법 시행규칙 : 별지서식 14호의 )
※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
구비서류 있음 (하단참조) 신청자격 본인 또는 대리인

기본정보

  • 이 민원은 협동조합기본법 제57조 제2항 및 제83조에 따라 협동조합 및 협동조합연합회가 해산을 할 경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1조에 따른 관계서류를 첨부하여 시,도지사 또는 기획재정부장관에게 신고하여야 합니다.
  •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

    협동조합 해산신고 | 총7일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협동조합연합회 해산신고 | 총7일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협동조합(연합회) 해산신고

        - 해산을 결의한 총회의사록 사본이나 정관으로 정한 사유의 발생임을 증명하는 서류

    •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 (담당공무원 확인)
      • 협동조합(연합회) 해산신고

        - 법인등기사항증명서

      누구나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공시성 정보 외의 담당공무원확인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참고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기획재정부  협동조합과
      •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

    • 최근 내용 변경일
      • 2016-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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