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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및 신청

건물번호(부여, 변경)신청

건물번호(부여, 변경)신청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우편 처리기간 총 10일
수수료 조례로 결정 신청서 건물번호(부여, 변경)신청서 (도로명주소법 시행규칙 : 별지서식 13호의 )
※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
신청작성예시
구비서류 있음 (하단참조) 신청자격 누구나 신청 가능

신청하기

기본정보

  • 이 민원은 주소로 사용되는 건물번호에 대한 부여, 변경 신청
  •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 건물등의 배치도 및 인접도로 현황도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확인이 가능한 경우 생략)

    참고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행정안전부  주소정책과
      •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

    • 최근 내용 변경일
      • 2017-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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