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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및 신청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정정, 말소, 거주불명 등록신고서 (주민등록법 시행령 : 별지서식 9호의 )
※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
신청작성예시
구비서류 있음 (하단참조) 신청자격 본인 또는 대리인(온라인은 대리인 신청 불가)

신청하기

기본정보

  • 이 민원은 주민등록상의 기재사항(주소,성명,생년월일,등록기준지 등)이 사실과 다르거나 변경으로 인하여 등록된 사항을 정정(말소)하고자 할 때에 신고하는 민원사무입니다.(민원 접수·처리에 관해서는 해당 시군구, 읍면동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

    내국인(재외국민 제외) |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 영주귀국 확인서(영주귀국자의 주민등록을 정정신청할 때에만 제출합니다.)

    •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 (담당공무원 확인)
      • - 일반건축물대장

        - 출입국에관한사실증명

        - 병적증명서

        - 수형정보(신원정보 시스템)

        - 가족관계등록부

      누구나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공시성 정보 외의 담당공무원확인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참고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행정안전부  주민과
      •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 질문

    참고정보

    • 최근 내용 변경일
      • 2018-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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