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 용어설명
    용어설명

인기키워드

  • 어린이
이전페이지

우체국 택배 업무 서비스

  • 최종수정일2019.06.20
  • 소관기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우편사업단 소포사업과
우체국 택배 업무 서비스에 대한 안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이용안내
    - 우체국 택배 신청 및 안내
    - 배달 소요일 수
    - 우체국 택배 이용약관
    - 우체국 택배 상자 규격

    ○ 요금 안내
    - 기본요금
    - 부가 이용 수수료
    - 할인요금

    ○ 취급제한 품목
    - 중량이 30kg, 크기가 160cm(한 변의 길이 1m)를 초과하는 물품
    - 포장 불량 및 부패 우려가 있는 물품
    - 유리, 컴퓨터 등 파손의 우려가 있는 물품
    - 상품 가격이 300만 원을 초과하는 품목
    - 현금, 어음, 수표, 유가증권 등 현금화 가능한 물품

    ○ 우체국 택배 신청
    - ePOST 비회원 : 회원가입 없이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는 고객
    - ePOST 회원 : 따로 인터넷 우체국(ePost.go.kr) 회원으로 가입하는 분들을 의미합니다. 현재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회원과 인터넷 우체국 회원은 별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1) 일반 소량 고객 : 우체국 택배를 소량(건별 신청)으로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회원. - 일반 다량 고객: 우체국 택배를 비정기적, 다량으로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회원.
    기초정보를 입력 후 파일 등으로 일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회 신청 기준 50건 이상인 경우 편리)
    2) 계약 고객 : 우체국과 계약을 맺은 기업회원으로 다량의 택배 물량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고객..

     ○ 신청내역 조회
    - 우체국 택배를 통하여 신청하신 내역을 자세히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하시려는 신청물량의 접수번호를 입력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 배달 조회
    - 배달 조회 정보는 최근 1년분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등기번호 13자리를 입력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 국내 등기, 소포우편배달 조회

    ○ 자료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온라인으로 택배 방문접수 예약 가능
  • 온라인신청

    신청가능 사이트 가기
  • 접수기관

    우정사업본부 우편사업단 소포사업과 / 연락처 044-200-8272
  • 문의처

    우편서비스 콜센터 / 연락처 1588-1300
    ※ 해당 사이트로 이동 후, 보안설치로 로딩시간이 지연되거나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음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화면 분야별 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비스 모아보기

운영 모바일 앱 (33)
우체국쇼핑
우체국쇼핑
플랫폼 ios android
우수한 팔도 특산물과 우체국쇼핑의 다양한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특가, 모바일 기획전, 타임세일 등 우체국쇼핑 모바일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가격혜택이 펼쳐집니다.
더보기

황금돼지 N마리 찾기성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