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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불편 신고

  • 최종수정일2019.05.29
  • 소관기관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 지역발전정책관 생활공간정책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일상 속 생활불편 사항을 언제 어디서나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내용

    ○ 생활불편신고 
    -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현장 사진과 함께 신고하시면 해당 위치정보를 파악하여 신속하게 민원사항을 해결하고 처리결과를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신고내용
    - 선택한 시군구의 공무원 행정 시스템인 새 우리 행정 시스템으로 자동 연계되어 민원처리

    ○ 모바일 이용
    - 스마트폰으로 현장 사진, 위치도, 신고 내역을 등록하여 신고하면 새울행정시스템으로 자동 연계되어 민원처리 후 처리결과를 받을 수 있음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시도, 시군구 선택 후 신고 가능

    전화:02-2031-9420

    스마트폰 신고 안내:http://www.gmap.go.kr/tcportal/mobile/TCPMobileSmartNotify.do
  • 온라인신청

    신청가능 사이트 가기
  • 문의처

    행정안전부 생활공간정책과 / 연락처 02-2031-9420
    ※ 해당 사이트로 이동 후, 보안설치로 로딩시간이 지연되거나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음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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