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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신용카드 자동납부

  • 최종수정일2020.02.03
  • 소관기관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 지방세제정책관 지방세입정보과
지방세 납세자가 본인에게 부과된 지방세를 본인이 지정한 신용카드에서 출금 날짜에 자동으로 납부하는 서비스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납세자가 신청한 지방세 정기분에 대해 매 납기 월에 신용카드로 자동납부할 수 있도록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 자동납부대상 : 등록면허세(면허)(1월), 자동차세(6월, 12월), 재산세(7월, 9월), 주민세(균등분)(8월)
      - 자동납부일 : 해당 납기 월 23일(토, 일, 공휴일은 다음날)
      -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 방법 : 과세관청 방문(업무시간) 또는 위택스(www.wetax.go.kr)(07:00∼22:00까지) 을 이용하여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신청 지역(자치단체) 선택
      - 자동이체 이체수단 > 신용카드 자동납부 선택
      - 신청서 작성 : 카드정보, 자동이체 신청 세목 입력
       ※ 사용제한카드 신청 불가(기프트카드, 선불카드, 후불하이패스 카드 등)
       ※ 일부 카드사의 경우, 카드 종류에 따라 자동납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 삼성카드 중 체크카드)
       ※ 신청카드의 한도초과, 유효기간 경과, 분실정지, 카드 교체 등으로 지방세가 자동납부되지 않고 납부기한까지 다른 방법으로 납부되지 않을 경우 가산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계좌 자동이체를 이용하는 경우, 계좌 자동이체 해지 후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신청

    신청가능 사이트 가기
  • 접수기관

    지방재정경제실 지방세제정책관 지방세입정보과 / 연락처 044-205-3880
  • 문의처

    정부콜센터 / 연락처 110
    ※ 해당 사이트로 이동 후, 보안설치로 로딩시간이 지연되거나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음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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