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공공기관

Mom 편한-KTX 서비스

임산부가 KTX 이용 시 일반실 가격으로 보다 편안하게 특실을 이용하도록 하는 서비스 제공

주요내용

  • 신청기간 상시신청
  • 전화문의 고객상담실 (1544-7788),
  • 신청방법 (행정안전부 신청방법)

    1. 온라인 : 정부24(https://www.gov.kr)
    2. 방 문 : 지역 읍면동 또는 보건소
    3. 문의처 : 1588-2188

    ※ 온라인 신청 시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가능

    (한국철도공사 신청)

    1. 온라인 : 레츠코레일(https://www.letskorail.com) *행전안전부 신청페이지로 연계
    2. 방 문 : 전국 역(승차권 단말기가 없는 역은 제외)
    3. 문의처 : 1544-7788

    ※ 한국철도공사 멤버십 회원가입 후 임신 및 출산 확인서 제시(역방문) 필요
    (임신진단서, 임신확인서, 산모수첩 등)
  • 접수기관 한국철도공사
  • 지원형태 현금(감면)

지원대상

지원대상
코레일멤버십에 가입하고 임산부 등록을 완료 회원

○ 행정안전부 '맘편한 임신 온라인 통합처리 서비스'에서 등록
○ 한국철도공사 운영 역창구에서 등록
		                                    

지원내용

지원내용
(지원대상)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임신부 외 보호자 1명(임신부와 동행하지 않고 보호자 단독 승차 불가능)

(서비스 기간) 출산(예정) + 1년 기간까지

(할인율)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열차별로 지정된 특실좌석을 일반실 가격으로 제공(특실요금 면제)
 ○ 지연할인증 이외에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없음
 ○ 일반실 운임은 할인하지 않음

(이용방법)
 ○ 열차출발 1개월 전부터 20분 전까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역창구에서 할인대상열차 구매 시 할인 가능
 ○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 창구(고객센터)에서 변경 시 할인 축소
 ○ 구입한 본인과 보호자 1명에 한하여 이용 가능(승차 시 신분증 제시), 1인 1회 2매, 1일 2회, 1개월 8회 이용 가능
 ○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할인 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자격 정지

 (이 상품은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운영하는 상품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할인열차가 운행되지 않거나 할인좌석이 조기에 매진될 수 있으며 할인율 및 상기 지원내용은 철도공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사전 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명절 특별 수송기간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신청기간
상시신청
	                                    	
신청방법
(행정안전부 신청방법)

 1. 온라인 : 정부24(https://www.gov.kr)
 2. 방   문 : 지역 읍면동 또는 보건소
 3. 문의처 : 1588-2188

※ 온라인 신청 시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가능

(한국철도공사 신청) 

1. 온라인 : 레츠코레일(https://www.letskorail.com)  *행전안전부 신청페이지로 연계
2. 방   문 : 전국 역(승차권 단말기가 없는 역은 제외)  
3. 문의처 : 1544-7788

※ 한국철도공사 멤버십 회원가입 후 임신 및 출산 확인서 제시(역방문) 필요
   (임신진단서, 임신확인서, 산모수첩 등)
	                                    	
제출서류
(행정안전부 원스톱 서비스 신청 시) 코레일멤버십 회원번호 숫자10자리
(한국철도공사로 신청 시) - 역창구에서 임신 확인서 또는 임신진단서와 신분증 제시
	                                    	

접수/문의

접수기관

한국철도공사

문의처
고객상담실 (☎1544-7788)
소관기관 한국철도공사
최종수정일 2024.04.22.
맞춤안내
서비스 접속 지연 안내

맞춤안내 서비스 접속 지연 안내

현재 서비스 이용에 지연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중단일시

00. 00. 00.(수) 부터 조치완료시 까지

안내

관심 서비스에 저장 되었습니다.
관심 서비스 목록으로 이동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