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 color=blue>Q : 이전 부서명으로 로그인 됩니다. 부서명을 변경해 주세요. </font> A : 정부24 민원처리운영창구는 GPKI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 하며 부서명 변경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로그인 정보에 부서정보는 인증서에 등록된 부서정보로 조직개편 후 이전부서명으로 로그인 된다면 인증서의 부서정보가 변경되지 않은 경우이니 기관내 인증서 담당자께 인증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font color=blue>Q : 민원신청시 기관 연락처가 보이지 않습니다. </font> A : 조직 개편 이후 신규 기관에 대해 기관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어디서나민원 전화번호는 처리부서,교부기관 두 군데서 사용중입니다. 처리부서와 교부기관 전화번호는 따로 수정해야 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수정하시기바랍니다. ○팩스정보 수정 용도 : 교부기관 전화번호,팩스번호 메뉴 : 어디서나민원처리 > 행정기관처리 > 처리/교부기관관리 > 팩스정보변경 ○부서정보 수정 용도 : 처리부서 전화번호,팩스번호 메뉴 : 서비스관리 > 서비스정보관리 > 기초정보관리 > 부서정보수정
3. 총괄부서에서 다른 부서(기관)의 연락처 수정할 경우 - 메뉴 : 서비스관리 > 서비스정보관리 > 기초정보관리 > 부서권한관리(민원)
<font color=blue>Q : 민원처리운영창구 로그인 정보에 이전 부서로 조회됩니다.</font> A : 인증서로 민원처리운영창구에 로그인 했을 때 나오는 소속부서는 정부디렉토리시스템(www.dir.go.kr) 에 등록된 부서가 보이는 것입니다. 정부디렉토리시스템(www.dir.go.kr)에 접속하시여 확인하시기바라며, 아직 인사이동 내용이 반영 안된 것으로 보이니 소속기관의 인증서 담당자께 부서 변경 완료 여부를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font color=blue>Q : 조직개편 이후 어디서나민원처리 메뉴가 사라졌습니다. </font> A : 조직개편이 완료되면 신규 기관(부서)에 민원처리에 필요한 공통권한만 일괄 부여됩니다. 어디서나민원처리 권한은 기관 총괄 부서에 부여권한이 있으니 총괄 부서 담당자에게 권한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