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24(www.gov.kr)에서 주민등록등본 신청시 시군구목록에 없는 경우 - 권한확인 : 총괄부서에 "대표기관 총괄 관리" 권한 부여 총괄부서가 조직개편으로 권한이 부여되지 않았을 경우 시군구목록에 나타나지 않음. 대표기관 총괄 관리권한은 민원24에서만 부여가능하므로 민원24(1588-2188), Q&A로 연락
■ 권한관리 부서권한에 따라 메뉴가 정해져있어서 부서에 권한을 부여해야하며 총괄부서(민원,어디서나)에서만 권한부여 가능합니다. 변경전 부서의 권한을 조회 후 변경후 부서에 같은 권한을 할당합니다.
○ 민원업무 권한부여 방법 - 메뉴 : 서비스관리 > 부서권한관리(민원) - 사용자ID 또는 부서명으로 조회 - 조회된 목록에서 아이디를 클릭 - 하단의 [수정]버튼 클릭 - 맨아래 사무할당 왼쪽의 권한을 오른쪽으로 옮겨서 [저장]
○ 어디서나 권한부여 방법 - 메뉴 : 서비스관리 > 부서권한관리(어디서나) - 방법은 위의 민원업무와 동일
※ 로그인을 다시 해야 부여된 권한이 적용됩니다.
■ 처리부서 지정 처리부서도 변경해야 민원신청이 변경부서로 됩니다.
○ 처리부서 변경 방법 - 메뉴 : 민원업무 > 민원처리 관리 > 처리부서지정 - 하위기관, 하위부서를 조회하여 이전부서를 선택 - [조회]버튼 클릭, 목록에서 [전체선택] 클릭 - 하단의 [처리부서변경] 버튼 클릭 - 팝업창에서 조회하여 담당과 [지정변경] 버튼 클릭
※ 처리부서 변경 직후부터 변경된 부서로 민원 신청 ※ 이전부서가 없다면 처리부서지정
○ 처리부서 지정 방법 - 메뉴 : 민원업무 > 민원처리 관리 > 처리부서지정 - 하단의 [처리부서 지정] 버튼 클릭 - 팝업창에서 민원사무명 입력 하여 민원사무 조회 - 검색된 민원사무목록에서 사무를 선택 후 [등록] 버튼 클릭 - 기관관리자 담당 민원사무 등록 : 처리부서를 조회하여 [등록실행] 버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