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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조직개편 후 총괄부서에서 작업해야 할 사항(국명칭변경도 해당)

어디서나대학민원 작성자: 관리자 | 2019.12.30
조직개편 후 민원신청과 업무처리를 위하여 총괄부서에서 작업해야할 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국명이 변경된 경우도 해당되며 권한관리,처리부서지정,부서정보수정을 해야합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을 경우이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아래-
1. 민원인이 주민등록 등본 신청 못함. 시군구 선택이 안됨
2. 할당된 메뉴가 없다고 나옴
3. 새올에는 변경된 부서로 민원신청 건이 보이나 민원24에서는 안보임

■ 정부24(www.gov.kr)에서 주민등록등본 신청시 시군구목록에 없는 경우
- 권한확인 : 총괄부서에 "대표기관 총괄 관리" 권한 부여
총괄부서가 조직개편으로 권한이 부여되지 않았을 경우 시군구목록에 나타나지 않음.
대표기관 총괄 관리권한은 민원24에서만 부여가능하므로 민원24(1588-2188), Q&A로 연락

■ 권한관리
부서권한에 따라 메뉴가 정해져있어서 부서에 권한을 부여해야하며
총괄부서(민원,어디서나)에서만 권한부여 가능합니다.
변경전 부서의 권한을 조회 후 변경후 부서에 같은 권한을 할당합니다.

○ 민원업무 권한부여 방법
- 메뉴 : 서비스관리 > 부서권한관리(민원)
- 사용자ID 또는 부서명으로 조회
- 조회된 목록에서 아이디를 클릭
- 하단의 [수정]버튼 클릭
- 맨아래 사무할당 왼쪽의 권한을 오른쪽으로 옮겨서 [저장]

○ 어디서나 권한부여 방법
- 메뉴 : 서비스관리 > 부서권한관리(어디서나)
- 방법은 위의 민원업무와 동일

※ 로그인을 다시 해야 부여된 권한이 적용됩니다.

■ 처리부서 지정
처리부서도 변경해야 민원신청이 변경부서로 됩니다.

○ 처리부서 변경 방법
- 메뉴 : 민원업무 > 민원처리 관리 > 처리부서지정
- 하위기관, 하위부서를 조회하여 이전부서를 선택
- [조회]버튼 클릭, 목록에서 [전체선택] 클릭
- 하단의 [처리부서변경] 버튼 클릭
- 팝업창에서 조회하여 담당과 [지정변경] 버튼 클릭

※ 처리부서 변경 직후부터 변경된 부서로 민원 신청
※ 이전부서가 없다면 처리부서지정

○ 처리부서 지정 방법
- 메뉴 : 민원업무 > 민원처리 관리 > 처리부서지정
- 하단의 [처리부서 지정] 버튼 클릭
- 팝업창에서 민원사무명 입력 하여 민원사무 조회
- 검색된 민원사무목록에서 사무를 선택 후 [등록] 버튼 클릭
- 기관관리자 담당 민원사무 등록 : 처리부서를 조회하여 [등록실행] 버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