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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어 안내서비스 확대 및 민원서류 기업제출 서비스 개시

민원서비스 2011.09.29
□ 외국어 안내서비스 확대
『민원24』서비스는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는 다문화가정과 국내에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의 눈높이에 맞도록 민원신청 처리절차를 단순화하고, 주로 사용하는 ‘국적취득 사실증명’과 ‘외국인등록 사실증명’발급 등을 첫 화면에 배치함으로써 보다 쉽게 민원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일본어, 태국어 등 기존 5개 외국어 서비스에서 인도네시아어, 몽골어 등 2개 언어를 추가하여 보다 많은 국내 체류 외국인이 민원24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민원서류 기업제출 서비스
민원인과 기업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주민등록 등·초본 등 기업의 수요가 많은 18종 서류에 대한 ‘민원서류 기업제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9월 29일부터 KT, LG화학, STX엔진 등 3개 기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개시하며, 2012년부터 대상기관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민원서류 기업제출 서비스 : 민원인이 기업을 방문하지 않고 민원24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민원서류를 기업에 직접 제출하는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