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Bain & Company, 게임 산업 보고서 발표
유현우
단국대학교 일반대학원 IT법학협동과정 지식재산권법 전공 박사과정 수료
1. 배경
ㅇ 아직 메타버스 등 가상 세계 관련 기술이 게임 산업에서 그 잠재력을 본격적으로 발휘하기 이전으로 평가되고 전 세계적으로 거시 경제가 침체기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산업은 여전히 매력적인 산업으로 많은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음.
ㅇ 사우디아라비아, 넷플릭스(Netflix),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텐센트(Tencent), 소니(Sony). 에픽 게임즈(Epic Games), Embracer Group, Griffin Gaming Partners, Makers Fund, Galaxy Interactive, Transcend Fund, Bitkraft, NetEase 등과 같은 대규모 투자자들은 이미 2019년부터 게임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