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식품 수출, 온라인 시장에서 기회를 잡자
- 해수부, 수산식품 온라인 마케팅 활용 방안 교육 실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국내 수산식품 수출업계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교역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6월 24일(목) 13시 30분부터 ‘수산식품 디지털 마케팅 활용방안’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비대면 거래가 확산되면서 화장품, 식품 등 소비재를 중심으로 온라인 소비?수출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미국, 중국 등 주요국을 중심으로 유통기업·식품기업의 비대면 디지털 마케팅 활용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맞춘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우리 수산식품 수출업계의 디지털 수출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마케팅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실시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이번 수산식품 디지털 마케팅 활용방안 교육은 6월 24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KMI해외시장분석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이 교육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을 주제로 전 세계 디지털 마케팅 최신 경향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관심사 파악, 영향력 있는 인물(인플루언서)이나 온라인 플랫폼 활용 전략 등에 대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 유튜브 검색창에서 ‘KMI해외시장분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