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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및 신청

산재보험 장해보상연금수급권 소멸신고

산재보험 장해보상연금수급권 소멸신고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우편 처리기간 총 5일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산업재해보상보험 장해보상연금 수급권 소멸신고 및 차액일시금 청구서 (보상업무처리규정 : 별지서식 13호의 ) 산업재해보상보험 장해보상연금 수급권소멸신고 및 차액일시금청구서
※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
구비서류 있음 (하단참조) 신청자격 누구나 신청 가능

신청하기

기본정보

  • 이 민원은 장해연금수급권자가 사망, 국외이주, 장해상태 변동으로 인하여 연금대상 제외된 경우 신고하는 민원사무입니다.
  •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 가족관계 등록부, 사망진단서 등 소멸사유 발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

    참고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고용노동부  산재보상정책과
      •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

    • 최근 내용 변경일
      • 2012-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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