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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및 신청

고용유지조치휴직계획(계획변경)신고

고용유지조치휴직계획(계획변경)신고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FAX, 우편 처리기간 총 1일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고용보험고용유지조치휴직계획(계획변경)신고서
구비서류 있음 (하단참조) 신청자격 누구나 신청 가능

신청하기

기본정보

  • 이 민원은 경기의 변동, 산업구조의 변화등에 따른 사업규모의 축소, 사업의 폐지 또는 전환으로 인하여 고용조정이 불가피하게 된 사업주가 근로자에 대한 휴직등의 실시 기타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 고용유지지원금을 지급받고자 하는 사업주가 고용유지조치계획을 수립하고 그 계획을 신고하거나 신고한 사항을 변경하는 민원사무입니다.
  •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 매출액 장부, 생산 · 재고대장, 손익계산서, 세금계산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등 시행규칙 제24조에 따른 고용조정이 불가피함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

        - 노사협의회 회의록, 대상자명단, 노사협의서, 근로자대표 선임서 등 노사가 협의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

    참고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고용노동부  노동시장정책과
      •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

    • 최근 내용 변경일
      • 2011-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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