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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령연금 지급 연기· 재지급 신청

서비스 개요

기본정보

제공 내용

  • 이 민원은 노령연금 수급권자가 연금지급을 연기 또는 다시 지급받고자 할 때 신청하는 민원사무

신청 방법 및 절차

노령연금 지급 연기· 재지급 신청 | 총30일

  1. 1 접수

  2. 2 처리

참고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서류

    민원인이 제출해야하는 서류

    노령연금 지급 연기· 재지급 신청

    • 주민등록증 등 신청인의 신분증 사본 1부(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을 제시함으로써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수급권자의 신분증 사본 1부(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 혼인관계증명서에 대한 상세증명서 1부(주민등록번호를 포함하며, 연금의 재지급을 신청하는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 가족관계증명서에 대한 상세증명서 1부(주민등록번호를 포함하며, 연금의 재지급을 신청하는 경우로서 배우자 외의 부양가족연금을 지급할 대상자가 있는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 (담당공무원이 확인)

      노령연금 지급 연기· 재지급 신청

    • 사업자등록증명

    민원인이 제출하지않아도 되는 서류(본인정보제공 요구)

      노령연금 지급 연기· 재지급 신청

    • 가족관계증명서(상세)
    • 혼인관계증명서(상세)
    • 입양관계증명서(상세)

참고

담당공무원 확인, 본인정보 제공 요구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부가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보건복지부  국민연금정책과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정보 변경 내역

  • 최근 내용 변경일 : 2021-12-27
  • 최근 내용 확인일 : 2021-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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