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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산재보험 제증명 발급(사업장)

서비스 개요

기본정보

제공 내용

  • 이 민원은 사업장에서 고용·산재보험 제증명원을 발급받기 위한 민원입니다.
    1. 발급 가능 증명원: 고용보험 산재보험 가입 증명원,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신고 및 완납 여부 증명원, 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 확인서
    2. 방법: 사업장 → 신청 → 공단에서 신청의 적정성 파악 → 발급

신청 방법 및 절차

고용,산재보험가입증명원 |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1. 1 접수

  2. 2 처리

고용,산재보험료 신고 및 완납 여부 증명원 |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1. 1 접수

  2. 2 처리

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확인서 |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1. 1 접수

  2. 2 처리

참고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서류

    민원인이 제출해야하는 서류

  • 사업장(개인): 사업주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 사업장(법인): 법인인감, 사업자등록증
  • 대리인: 사업장 구비서류 및 사업주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참고

담당공무원 확인, 본인정보 제공 요구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부가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고용노동부  산재보상정책과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정보 변경 내역

  • 최근 내용 변경일 : 2023-06-16
  • 최근 내용 확인일 : 2023-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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