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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훈수여증명서 발급

서비스 개요

기본정보

제공 내용

  • 이 민원은 대한민국 훈·포장, 대통령 및 국무총리표창을 수여받은 자가 수여증명서 발급을 신청하는 민원사무입니다.
  • 본민원은 방문으로 어디서나민원처리 가 가능한 민원입니다.

신청 방법 및 절차

  1. 1 접수

  2. 2 처리

참고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서류

    민원인이 제출해야하는 서류

  •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본인의 신분증 사본)
  • 유족이 신청하는 경우(신청인의 신분증 사본, 훈·포장 또는 표창을 받은 사람의 제적등본)
  •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위임장, 훈·포장 또는 표창을 받은 사람의 신분증 사본,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 단체표창을 받은 기관·단체의 대표자가 신청하는 경우(신분증 사본, 법인이 아닌 경우 기관·단체의 설립을 증명하는 서류)
  • 단체표창을 받은 기관·단체의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위임장, 기관·단체의 대표자 신분증 사본, 법인이 아닌 경우 기관·단체의 설립을 증명하는 서류)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 (담당공무원이 확인)

  • 주민등록정보
  • 병적증명서
  • 국가유공자(유족)확인
  • 외국인등록사실증명
  • 법인등기부등본(단체표창의 경우)

참고

담당공무원 확인, 본인정보 제공 요구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부가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행정안전부  상훈담당관 02-2100-4112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정보 변경 내역

  • 최근 내용 변경일 : 2022-11-08
  • 최근 내용 확인일 : 2022-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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