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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및 신청

통신판매업 휴업·폐업·영업재개 신고

통신판매업 휴업·폐업·영업재개 신고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처리기간 유형에 따라 다름( 하단 참조 )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통신판매업 휴업ㆍ폐업ㆍ영업재개 신고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 별지서식 5호의 )
※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
신청작성예시
구비서류 있음 (하단참조) 신청자격 본인 또는 대리인(온라인은 대리인 신청 불가)

신청하기

기본정보

  • 이 민원은 통신판매업자가 그 영업을 휴지 또는 폐지하거나 휴업 후 영업을 재개하는 경우에 신고하는 민원사무입니다.

    ※ 이 민원의 휴업·폐업신고서는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10조제1항에 의거 세무서에 제출하는 휴업·폐업신고서와 함께 세무서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

    주된 사무소의 소재지가 국내인 경우 | 총3일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된 사무소의 소재지가 외국인 경우 | 총3일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 통신판매업 신고증 원본(폐업을 신고할 때만 제출합니다) 또는 분실확인서

    참고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전자거래과
      •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

    • 최근 내용 변경일
      • 2019-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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