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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및 신청

국민연금 당연적용사업장 및 휴·폐업 등에 따른 국민연금 사업장 탈퇴신고

국민연금 당연적용사업장 및 휴·폐업 등에 따른 국민연금 사업장 탈퇴신고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FAX, 우편, EDI 처리기간 총 3일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국민연금 당연적용사업장해당신고서, 국민연금 사업장탈퇴신고서 (국민연금법 시행규칙 : 별지서식 3호, 4호의 )
※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
구비서류 있음 (하단참조) 신청자격 본인 또는 대리인

신청하기

기본정보

  • 이 민원은 국민국민연금 당연적용사업장의 사용자가 사업장 가입에 대하여 국민연금공단지사에 신고하여야 하는 민원입니다.
    (참고 사업장 탈퇴신고는 edi로 신청 가능)
  •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국민연금 당연적용사업장신고

        - 통장 사본 1부(자동이체 신청의 경우에만 제출)

      • 국민연금 사업장탈퇴신고

        - 사업장 탈퇴사실을 입증 할 수 있는 서류 1부

    •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 (담당공무원 확인)
      • 국민연금 당연적용사업장신고

        - 사업자등록증명

        - 법인등기사항증명서

      • 국민연금 사업장탈퇴신고

        - 휴업사실증명

        - 법인등기사항증명서

        - 폐업사실증명

      누구나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공시성 정보 외의 담당공무원확인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참고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보건복지부  국민연금정책과
      •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

    • 최근 내용 변경일
      • 2018-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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