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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및 신청

장애인등록증 발급

장애인등록증 발급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우편, 민원우편 처리기간 총 20일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장애인등록및서비스신청서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 별지서식 1호의 2)
※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
신청작성예시
구비서류 신청자격 본인 또는 대리인(온라인은 대리인 신청 불가)

신청하기

기본정보

  • 이 민원은 장애인이 등록증 심하게 훼손하거나 분실한 경우 또는 신용·직불 카드와 통합된 등록증으로 재발급 받고자 하는 경우에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 (담당공무원 확인)
      • - 장애인증명

      누구나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공시성 정보 외의 담당공무원확인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참고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보건복지부  장애인정책과
      •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

    • 최근 내용 변경일
      • 2017-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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