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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체험!정부 3.0]생활이 편리해지는~ 국민 생활 속 3.0 실현

관리자 2017.01.25
체험! 정부3.0 알면 도움되는 생활 속 정부 3.0을 대한민국정부포털이 매월 테마별로 알려드립니다! 정부3.0 홈페이지 바로가기

생활이 편리해지는~ 국민 생활 속 3.0 실현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확대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서비스 2017년 계획
「이사편리」원스톱 서비스 도입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 할 때 각종 주소지 변경 통합 신청
「다문화이주민+센터」 설치 다문화이주민+센터 한 곳에서 다문화가정외국인 지원서비스 종합 제공
학교 전·입학시 제출서류 ‘NO’ 관련 정보를 학교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되어, 별도 서류 제출 필요 없음
「행복출산」,「안심상속」원스톱
서비스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 신청·확인
여신금융회사의 정보공유 확대 각종 금융업무 처리 시 구비서류 감축

일하는 방식 혁신

일하는 방식 혁신
서비스 2017년 계획
‘챗봇’을 활용한 민원상담 서비스

챗봇이란?

‘챗봇’ 민원상담 서비스가 도입되면 개인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민원상담이 가능
모바일 전자결재 확대 문서 모바일 결재를 비밀·안보를 제외한 모든 전자문서로 확대, 17개 시도에 지역거점 스마트워크센터 마련

공공데이터 기반 산업 육성 및 창업 지원

공공데이터 기반 산업 육성 및 창업 지원
서비스 2017년 계획
‘국민 생활과 밀접한
공공.민간 데이터 융합 개방
국민이 필요로 하는 공공.민간데이터를 융합 개방
新산업 데이터 활용 생태계 조성 고성장이 전망되는 신산업 분야에 대한 공공데이터가 대폭 개방, 부처.민간기업.연구소 등 협업 강화
민간데이터와 서비스의
공공 구매.활용 확대
민간데이터와 서비스의 공공기관 구매.활용을 확대하여 민간 창업 지원, 손쉬운 앱 개발 환경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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