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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신고 포털 안전신문고

생활 속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편리하게 신고, 건의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해당없음 
  • 지원내용

    ○ 안전, 불법 주정차, 자동차 교통위반, 생활불편 신고 서비스

    ○ 신고처리 현황 조회 서비스
       - 신고된 사항의 진행, 완료 건수 등 확인

    ○ 주요 처리 사례 조회 서비스
       - 신고된 사례에 대한 개요 및 처리결과 확인

    ○ 나의 신고 확인

    ○  국민행동요령 및 홍보영상 조회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일반(국민)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이용방법 : 신고처리가 완료되기 전까지 신고내용을 제외한 민원신청 정보의 수정과 민원신청 취하가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신고 : 성명, 연락처, 주소, 신고내용 작성, 신고내용 공유 여부
     - 접수 : 신고 완료, 접수 여부 알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
     - 처리 : 관련 법령에 따라 신고처리 기관에서 처리
     - 완료 : 신고처리가 완료되었을 때 신청인이 선택한 결과 통보 방식 (문자메시지 등)로 통보

    ○ 단, 아래의 사항은 신고로 보지 않습니다.
     -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익명, 가명, 허위 주소 등 신고인 정보가 불분명한 자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행정기관이나 공공단체 또는 소속 직원이 공무와 관련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앱 이용방법
     - 안드로이드 : Play 스토어 - 안전신문고 검색 - 설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safepeople
     - iOS : app 스토어 - 안전신문고 검색 - 설치 http://itunes.apple.com/kr/app/anjeonsinmungo/id963555704?mt-8
  • 구비서류

    없음(온라인 서비스)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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