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ZEUS 장비 활용 서비스

ZEUS 장비 활용 서비스는 국내 최고의 장비 활용을 위한 종합지원 포털 사이트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고가의 연구 장비 활용 포털
     - 검색을 비롯한 갖가지 장비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제공하는 포털, 장비 활용을 위한 이용정보, 장비운영을 위한 무료 전문상담, 장비 관련 각종 동향자료를 비롯한 실시간 뉴스정보 등을 한곳에 모아 제공

    ○ 장비 활용 예약 서비스(http://www.zeus.go.kr)
     - 첨단 연구개발 활동에 있어 연구 장비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수단이 되었으나 필요한 모든 장비를 보유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연구자들은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공동활용 장비 정보를 찾아 헤맸고 이는 매우 번거로웠죠. 나에게 필요한 장비를 한곳에서 모두 모아 찾아보고 예약까지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우리는 이와 같은 생각을 연구 장비 공동활용을 위한 ZEUS 예약 서비스를 통해 보여드리려 합니다.

    ○ 연구 장비 공유 서비스(http://www.zeus.go.kr)
     - 연구 장비를 경쟁적으로 구축하고 소유에 집착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연구 장비는 장식물이 아닌 이상 함께 나눠쓰고 필요한 곳에서 제대로 쓰일 때 효용성을 갖습니다. 이용가치에 중요성을 둘 때 연구자의 발전뿐만 아니라 국가 전체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생각을 연구 장비 공유경제(장비를 소유의 개념이 아닌 서로 대여해 주고 차용해 쓰는 공유의 개념으로 인식하여 보다 생산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하는 것) 실천을 위한 ZEUS 파트너 서비스를 통해 보여드리려 합니다.

    ○ 연구 장비 상담 서비스(http://www.zeus.go.kr)
     - 실전 운영 경험이 밑바탕이 되는 연구 장비 운용 및 유지관리 노하우는 인터넷 검색으로 정보를 얻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내가 가진 지식과 노하우로 타인을 돕고자 하는 분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정확하고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생각을 연구장비의 재능기부를 위한 ZEUS 클리닉 서비스를 통해 보여드리려 합니다.

    ○ 연구장비 정보나눔 서비스(http://www.zeus.go.kr)
     -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속에서 한 번에 원하는 지식을 찾기가 힘들어졌습니다. 내가 가진 장비 정보를 비슷한 업무를 하는 다른 사람과 나눔으로써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누구나 참여하여 정보를 업로드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개방형 양방향서비스로 지식나눔 공유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생각을 연구장비의 정보나눔을 위한 ZEUS 카페 서비스를 통해 보여드리려 합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전화:1670-0925
  • 접수기관

    과학기술혁신본부 성과평가정책국 성과평가정책과 / 연락처 02-2110-1669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비스 모아보기

운영 모바일 앱 (4)
AR 과학문화유산
AR 과학문화유산
플랫폼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 속에 담겨있는 과학 기술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콘텐츠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조작해볼 수 있는 가상 실험실과 가상 박불관 360도 영상 등 풍부한 내용이 담긴 과학문화유산을 만나보세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