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KF Global Center(공연, 전시, 강연)

KF Global Center는 전시, 공연, 강좌, 광장 축제 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 국민에게 다양한 외국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한 외국인에게는 한국 문화를 알리는 상호 문화교류의 장, 세계 문화사랑방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기타(교육)  기타  정보제공 
  • 지원내용

    [KF Global Center]
    ㅇ KF Global Center는 전시, 공연, 강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 국민에게 다양한 외국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한 외국인에게는 한국 문화를 알리는 상호 문화교류의장, 세계 문화사랑방입니다.
    ※ KF Global Center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KF 홈페이지(www.kf.or.kr)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ㅇ 전시
    - KF Global Center의 갤러리에서는 우수한 세계 문화 콘텐츠 교류를 통해 우리 국민의 세계 문화 이해도를 높이는 다양한 전시를 개최합니다.
    - 전시는 KF Global Center가 직접 기획하는 기획전시, 국내외 문화예술단체 및 주한 외국공관과 공동 주최하는 협력 전시, 그리고 갤러리 공간을 후원하는 지원 전시로 구분됩니다.
    - 연간 10건 내외의 전시가 주한 외국공관 및 문화원, 국내외 비영리 국제 교류 및 민간 문화기관 등의 신청을 받아 추진됩니다.

    ㅇ 공연
    - 우리 국민과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세계 문화공연 감상 및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주한 외국공관과 협력하여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입니다.
    - 갤러리에서 펼쳐지는 작은 연주회 갤러리 콘서트는 연주자들과 보다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친밀함이, 정기음악회는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연주자들의 연주를 감상하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 KF Global Center 앞 청계천 변의 한빛광장에서 개최되는 KF 축제는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입니다.

    ㅇ 강좌
    - 각 분야의 전문가와 협력하여 우리 국민의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외국인들에게는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쌍방향 문화 교류 및 지식 정보의 장을 제공합니다.
    - 70여 명의 수강생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인 KF Global Center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KF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수강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사업 형태에 따라 신청자격이 상이합니다. KF 홈페이지(www.kf.or.kr)에서 신청자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ㅇ 전시:전시운영시간 내 누구나 무료 관람 (연계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필요)
    ㅇ 공연 :재단 홈페이지(www.kf.or.kr) 온라인 신청
    ㅇ 강연 :재단 홈페이지 (www.kf.or.kr) 및 이메일 신청

    - 방문: 서울 중구 을지로5길 26 센터원 서관 19층
    - 문의: 02-2151-6565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 서비스 모아보기

운영 누리집 (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