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전기 요금 납부

금융기관이나 지사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직접 전기 요금을 납부

사이트 가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인터넷
     - 계좌이체
      · 한전 사이버지점 인터넷 납부 서비스 이용, 고객의 은행 계좌에서 전기 요금 납부(전 고객 납부 가능, 별도 수수료 없음)
      · 가능 은행 : 우리,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외환, 우체국, SC
     - 신용카드 및 포인트
      · 한전 사이버지점 인터넷 납부 서비스를 이용, 고객의 신용카드로 전기 요금 납부
      · 대상 : 주택용 고객, 주거용 심야전력(갑) 고객, 계약전력 20kW 이하 전 고객
      · 별도 수수료 없음. 선불카드(기프트카드) 제외
      · 신용카드 납부 가능 카드사 : 국민, 광주, 외환, 롯데, 신한, 현대, 하나SK, BC, 삼성, 전북, 제주, 시티, 농협NH, 수협, 우리BC
      · 신용카드(포인트) 납부 가능 카드사 : 신한, 국민, 외환, 롯데, 하나SK, 제주, 시티, 농협NH
     - 인터넷 지로
      · 금융결제원 지로 결제 시스템을 이용, 고객의 은행 계좌에서 전기 요금 납부
      · 09:00~22:00, 토, 일, 공휴일 제외

    ○ 자동납부
     - 신청방법
      ·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공동인증서로 신청
      · 한전 고객센터(☎ 123) 신청
      · 한전 지점 또는 금융기관 방문 신청(전기 요금 청구서, 예금통장, 거래용 인감, 신분증 지참)
      · 은행 계좌 : 은행,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우체국 및 농협, 수협
      · 신용카드 : 국민, 광주, 외환, 현대, 하나SK, 신한, BC, 삼성, 전북, 제주, 롯데, 농협NH, 수협
        (대상 : 주택용 고객, 주거용 심야전력(갑) 고객, 계약전력 20kW 이하 전 고객)
      · 증권계좌 : 동양종합금융, 현대, 미래에셋, 대우, 삼성, 한국투자, 우리투자, 하이투자, 에이치엠씨투자, 한화, 하나대투, 굿모닝 신한증권, 유진투자증권, 신영증권, 메리츠증권, 동부증권, 부국증권, 대신증권, NH투자증권
     - 할인 혜택 : 전기 요금 1% 할인(1,000원 한도) ※신용카드 자동납부 제외
     - 출금방법
      · 납기일에 자동이체 납부계좌에서 출금
      · 미납요금에 대해 납기일 이후 1회(납기일+10일 후) 전기 요금 추가 출금 가능

    ○ 지정/가상 계좌
     - 지정계좌 : 고객번호 단위별(계량기별) 부여된 전기 요금 납부 전용계좌(청구서 표시)
      · 우리, 신한, 국민, 농협, 하나, 기업, 외환, 우체국, 부산, 경남, 제주, 전북, 대구, 광주은행(지방은행은 해당 지역 고객에만 해당)
     - 가상 계좌 : 한전 고객센터(☎ 123)를 통해 고객 요청 시 별도 부여되는 한시적 가상 계좌
      · 농협, 국민, 신한
      · 유효기간 : 가상 계좌 부여일 포함하여 영업일 기준 2~3일간
      · 다구좌 고객(계량기를 여러 개 사용)의 경우에도 하나의 계좌번호로 일괄 입금 가능
     - 납부 방법
      · 지정 또는 가상 계좌로 무통장입금, 텔레뱅킹, 금융기관 인터넷 뱅킹
      · 타행이체 시 계좌이체 수수료 발생
      · 지정계좌/가상 계좌 납부시, 청구요금(미납요금 포함)을 입금하면 수납 정리

    ○ 텔레뱅킹
     - 납부 방법
      · 전기 요금 납부 전용 전화번호(060-7091-123)
      · 자동응답 안내시스템에 따라 고객 거래 은행의 전화 결제서버 연결
      · 고객 은행 계좌에서 즉시 계좌이체 납부(24시간 연중무휴)
      · 고객은 통화료만 부담, 정보이용료 없음
      · 사전에 청구서에 표시된 고객번호와 출금할 본인 계좌번호, 보안카드 확인 후 신청
      · NH농협, 우리, SC, 우체국, 외환, 기업, 국민, 신한

    ○ 편의점
     -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CU, 바이더웨이

    ○ 금융기관
     - 납부 방법
      · 고객이 청구서 지참, 금융기관 방문, 창구 또는 CD/ATM 기기로 납부
      · 전월 요금을 납기일 후 납부하여, 당월 전기 요금 청구서에 미납으로 표시되어 나오는 경우, 고객센터(☎ 123) 문의 후 청구서를 재발행 가능
      · 금융기관 비치 CD/ATM 기기 이용 시, 해당 은행 통장을 기기에 넣고 청구서 표시된 전자납부 번호를 입력하면 통장 잔액에서 출금되어 통장정리가 되어 나오게 됩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전기 사용 고객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24시간 전기 상담 고객센터(http://cyber.kepco.co.kr/ckepco/) 접속
  • 구비서류

    제출서류가 없음
  • 접수기관

    한국전력 지역별 지사 / 연락처 국번없이 123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한국전력공사 서비스 모아보기

운영 누리집 (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