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면세사업자 과세 겸업 신청

면세사업자 과세 겸업 신청을 PC에서 작성하여 인터넷을 통해 하실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입력하기 전에 미리 제출서류를 스캐너 등을 이용하여 이미지 파일로 준비해야 합니다.

사이트 가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면세 포기에 의한 사업자 등록 신청 사전 준비사항
     - 사업자등록을 위한 제출서류는 미리 이미지 파일이나 PDF 파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스캐너 이용 시에는 200 Dpi 이상으로 스캔해야 하며, 디지털카메라, 스마트폰 카메라 등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이미지 크기 1500 * 2100 이상으로 찍으셔야 제출이 가능합니다.)
     - 신청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하시기 바랍니다.(5가지)
     - 설치에 문제가 있으시면, 세미래 콜센터 (126-4번)로 문의하여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 면세포기에 의한 사업자 등록 신청주의사항
     - [공통]은 공통으로 제출해야 할 서류이며 해당할 경우 스캔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세무대리인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수임 계약서 와 사업자등록신청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출하지 않을 경우 신청 처리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 나의 세무서류 신고 신청 결과 화면에서 신청 결과 확인 및 사업자등록증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 스캐너 설치 등의 사용방법은 해당 제품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여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 신청 유형별 제출서류는 여기를 클릭하시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 신청 업무는 근무시간 내(09:00~18:00)에서만 전송(접수)이 가능합니다.
     - 화면 설명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화면의 상세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접수 후 진행 상황 등에 대한 문의는 접수증에 있는 관할 세무서 전화번호로 연락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 신청 취하는 세무서에 방문하여 처리하셔야 합니다.(홈택스 처리 불가)
     - 사업자등록증 인쇄는 1회만 가능하며, 사업장 등록증 출력 창이 활성화 상태에서만 3회까지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과세사업과 면세사업을 동시에 영위하고자 하는 사업자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접수기관

    개인납세국 부가가치세과 / 연락처 126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 소관기관

    국세청 개인납세국 부가가치세과
  • 최종수정일

    2024.01.24

국세청 서비스 모아보기

운영 모바일 앱 (1)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홈택스
플랫폼
국세청 홈택스 앱에서는 회원가입, 세금신고,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조회, 세금신고 내역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