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세금 신고 삭제 요청서

홈택스 이용에 관한 규정 제16조에 의거한 것이며, 삭제 요청 기한은 홈택스에서 세금 신고한 후 삭제 사유 (중복신고, 과세 연월 오류, 신고 대상이 아닌 신고 등)가 발생한 경우 법정신고기한 후 2일 이내 세금신고한 자료 (첨부 서류 포함)을 삭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가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신고서 작성, 전송
     - 홈택스에서 세금신고(과세자료 제출) 한 신고서에 대해 삭제 요청하고자 하는 경우 삭제 요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삭제 요청서 작성하기 : 삭제 요청은 법정신고기한 후 2일까지 가능하며, 그 이후는 관할세무서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 가능한 신고 세목
      · 세금신고 :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증여세, 원천세, 법인세, 교육세, 개별소비세, 주세, 증권거래세, 인지세, 사업장 현황 신고서, 공익법인 보고서, 해외 금융 계좌 신고서, 종합부동산세, 농어업용 기자재 환급 신청서, 기부금 영수증 발급명세서(단, 부가가치세는 신고서를 제외한 첨부 서류만 별도 삭제 가능 함)
      · 과세자료 제출 : 지급명세서, 일용 근로소득, 승용 면세, 주류 판매 기록부, (세금) 계산서 합계표, 주권 등 거래명세서, 해상면세유류 공급명세서
     - 이용 대상자 : 홈택스 세금신고 이용자 중 공동인증서 가입자

    ○ 이용안내
     -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한 경우에만 삭제 요청이 가능합니다.
     - 삭제 요청하고자 하는 전자신고 자료의 접수번호 및 신고내용을 미리 확인한 후 삭제 요청서를 작성합니다.(전자신고 해당 세목 신고현황 조회하기에서 접수증 확인)
     - 삭제 요청하고자 하는 건이 여러 건일 경우 접수번호별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 이미 삭제 요청한 건에 대해서는 취소나 변경 삭제 요청이 불가능합니다.(즉, 부가가치세인 경우 신고서 삭제 요청을 한 후 취소하고 첨부 서류만 재 삭제 요청할 수 없습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납세자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접수기관

    납세자보호관 납세자보호담당관 / 연락처 126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 소관기관

    국세청 납세자보호관 납세자보호담당관
  • 최종수정일

    2024.01.24

국세청 서비스 모아보기

운영 모바일 앱 (1)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홈택스
플랫폼
국세청 홈택스 앱에서는 회원가입, 세금신고,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조회, 세금신고 내역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