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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전자통지 서비스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등록, 변경하고 이메일 통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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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내용

    ○ 고객님의 연락받으실 전화번호와 E-mail 주소, E-mail 서비스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이메일) 통지 서비스 신청(이메일/휴대폰 등록)
     - 국민연금공단에서는 가입내역 안내서, 자격 변동 확인 통지서, 제도 안내 자료 등을 고객님의 이메일로 통지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메일 통지서의 경우 우편물과 같은 분실의 위험이 없으며, 저장, 보관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업장가입자의 경우 사업장에만 통지하는 취득, 상실, 소득 변경 등 본인의 자격 변동 사실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공인인증 로그인 후 신청 가능합니다.

    ○ E-mail 주소를 등록하시면 국민연금 가입내역 안내문 등 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인터넷 메일로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연금보험료 고지서를 이메일 또는 휴대폰으로 받으시려면 건강보험공단 콜센터(☎1577-1000) 또는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사회보험징수 포털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신청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 소관기관

    국민연금공단 가입지원실 자격관리부
  • 최종수정일

    2024.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