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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자동차 결함 신고

  • 최종수정일2020.06.30
  • 소관기관한국교통안전공단
이륜자동차가 안전기준에 적합하지 않거나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등의 결함이 있는 경우를 신고하는 서비스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이륜자동차가 안전기준에 적합하지 않거나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등의 결함이 있는 경우 신고하는 서비스입니다. 자동차의 안전도에 미치는 영향이 경미한 아래사항에 대해서는 자동차 제작결함시정(리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아      래 -
    ○ 승객 편의장치(에어컨, 오디오)에 대한 품질 불량
    ○ 주기적인 점검, 유지 교환을 하여야 하는 소모성 부품의 마모
    ○ 차체의 도색 불량, 차체 패널의 단순 녹 발생 등
    ○ 주행 시 소음, 차체진동과 같은 자동차 안전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불만

    ※ 주의사항
    ○ 자동차 결함신고센터는 자동차의 안전과 관련된 결함정보를 수집하는 기관이며, 신고인의 개별 사안에 대하여 자동차 수리, 교환, 환불 등 문제를 해결해 드리는 중재(조정) 역할의 법적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개별 사안에 대하여서는 한국 소비자원 상담전화(☎ 1372)를 이용해 피해 구제 등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신고하신 자동차의 결함정보는 해당 자동차의 정비 이력 등을 확인하기 위하여 자동차 제작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중복불가
    서비스

    IE에 최적화(키보드 보안, 화면 캡처 보안) 되어 있으므로 IE 사용을 권장합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www.car.go.kr)
    ○ 결함신고 전용전화(080-357-2500)
  • 온라인신청

    신청가능 사이트 가기
  • 접수기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연구원 결함조사실 / 연락처 031-369-0299
  • 문의처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리콜센터 / 연락처 080-357-2500
    ※ 해당 사이트로 이동 후, 보안설치로 로딩시간이 지연되거나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음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근거법령 열기

  • [정관/약관 등 기타]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제44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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