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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기관 행정지원인력 채용

  • 최종수정일2020.03.30
  • 소관기관인사혁신처 인사혁신국 개방교류과
각 정부기관에서 채용하는 무기계약 근로자, 기간제 근로자, 단시간 근로자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등의 사유로 결원 발생 시 충원하는 대체인력 포함) 채용 안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운영방법 : 각 정부기관의 인사부서 및 관련 부서에서 운영

    ○ 모집방법 : 각급 기관의 장은 인력을 충원할 직위의 업무 내용, 자격요건, 채용 기간 등의 내용을 공고

    ○ 전형절차 : 각급 기관의 장은 서류전형 및 면접을 거쳐 적격자를 채용하며, 필요한 경우 하나의 절차를 생략할 수 있음

    ○ 신분 : 국가공무원법상의 공무원이 아닌 민간인으로 근로기준법 등 관련 법령 적용

    ○ 채용기관 : 계약서상의 명시된 기간 (대체인력으로 채용되는 경우 출산휴가 또는 육아휴직일 등으로부터 대상자의 복귀일 전일까지 채용)
  • 선정기준

    ○ 행정지원인력을 채용할 기관별 응시자격 기준 적용

    ○ 일부 직종의 경우 저소득층의 행정지원인력 활용계획에 의하여 연간 신규채용인원 중 10%를 저소득층으로 우선 채용
     - 저소득층 : 기초 생활 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한 부모 가족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모든 국민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온라인신청

    신청불가능
  • 문의처


    인사혁신처 균형인사과 / 연락처 044-201-8505 https://www.gojobs.go.kr/frameMenu.do?url=apmList.do?searchEmpmnsecode=e04&menuNo=46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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